• Android News

Android News

안드로이드 앱 공모전 대상…모바일서 PC영상 구현하는 앱

2010-11-25 by Android

24일 서울 그랜드앰배서더호텔에서 열린 제1회 안드로이드 앱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를 포함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앱 분야 대상 수상자 강백신 씨(뒷줄 왼쪽 셋째), 아이디어 분야 대상 수상자 이용길 씨(뒷줄 왼쪽 넷째), 남영찬 SK텔레콤 부사장(앞줄 왼쪽 둘째), 김세형 매일경제신문 상무(앞줄 왼쪽 셋째).

스마트폰이 촉발한 `앱 이코노미` 시대의 주인공을 뽑는 제1회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앱ㆍ응용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무인코딩 동영상 재생기` 앱과 `실내용 RFID, 2D 바코드 기반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 아이디어가 대상을 받았다.

24일 서울 그랜드앰배서더호텔에서 열린 공모전 시상식에서 모두 12개 팀이 상을 받았다.

앱 부문 대상(상금 1000만원) 수상작인 무인코딩 동영상 재생기는 PC에 있는 동영상을 스마트폰에 맞게 별도로 변환하지 않고도 안드로이드폰에서 볼 수 있게 한 앱으로 기술적 완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이디어 부문 대상(상금 500만원)인 실내용 RFID, 2D 바코드 기반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은 높은 활용도가 좋은 점수를 받았다. 총상금 3000만원을 내건 이 행사는 매일경제신문과 MBN, SK텔레콤이 주최하고 방송통신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했다.

이번 공모전은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가 20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안드로이드 앱에 대한 개발자 의욕을 높이고, 콘텐츠 활성화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심사위원장인 이상구 서울대 교수는 "기술 융합적인 제품과 소셜 네트워크로 대변되는 앱 부문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우수한 작품이 많아 선정이 까다로웠다"고 말했다.

[최순욱 기자 / 사진 = 김호영 기자]